아영's 주간 독서

트렌드 코리아 2020

내용:2020년에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는 행사들이 4월의 국회의원선거와 11월 미국대통령 선거, 10월 두바이 월드 엑스포, 6월 UN총회가 주관하는 녹색 성장과 글로벌 콕표 2030을 위한 국내외적으로 많은 행사가 예정이 되어있다. 우리나라에서의 대표적인 변화는 50인 이상 300인 미만 중소기업의 주 52기간 근무제 적용을 꼽을 수 있다. 이미 서울에 위치한 모든 대기업이 주 52시간 근무제는 실행하고 있는데, 지방은 2020년부터 시작을 하게 되어 사장들의 입장에서는 안그래도 좋지않은 경제 상황에 주 52시간 근무제로 직원들의 근무 시간은 줄었고, 회사 수입은 적어지고, 직원들의 월급은 전과 똑같으니 비싼임금을 지불하면서 이익 창출과 원자재 수입을 해줄수 있는 기업이 얼마나 될지까 지방 중소 기업의 주된 관심사가 되었다.

주제:올해의 트렌드는 무엇이며 새로운 변화는 어떨까?

느낀점:책 처음 부분에는 국내, 국외적으로도 중요하고 미래를 바뀌게 만들 수 있는 행사들이 정말 많다는걸 알 수있는데, 아마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행사 날짜가 되었어도 진행할 수없었으며 아직 행사 날짜가 뙤지는 않았지만 당연히 진행은 불가 할 것이다. 그래서 이책은 코로나 바이러스상황을 예상치 못하고 발행되어진 책 같은데,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단점이 있지만, 만약 코로나 바이러스가 이 세상에 나타나지 않았을때의 우리의 모습이나 국내외적으로으로 변화를 볼 수있었던 것으로 원래 우리의 평범했던 일상을 생각해볼 기회였던 것 같다.

기억나는 문장:

‘업글 인간은 성장 그 자체가 과정이자 목표다. 그래서 업글인간에게는 현재는 성장이라는 재민와 의미로 채워가는 즐거운 게임과도 같다.’

성장을 목표로 재미와 의미로 채워가는 공간으로 업글인간을 통해 표현하는데, 앞으로 지식사회가 된다는 것과 지식 근로자가 새로운 자본가 계급이 된다는말이 즐겁게 활동해 나아가야겠다는 마음을 생기도록 마들었기 때문에 위의 문장을 가장 기억하고 싶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